리모컨 '센서 고장'은 스마트 폰의 '카메라'로 쉽게 확인!

728x170

집에서 사용하는 리모컨의 고장여부를 간단히 확인하는 방법이 있어서 관련내용을 포스팅해봅니다. 


스마트폰의 카메라는 좋은 풍경의 사진만 찍는게 아닙니다.



스마트폰의 카메라로 리모컨 적외선 LED의 작동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눈으로는 보이지 않고 스마트 폰이나 디지털 카메라 계열이면 다 확인이 가능합니다.



▼ 오랜된 신일선풍기 리모컨입니다. 헤드쪽에 보시다시피 센서가 있습니다.


▼ 눈으로는 제대로 작동이 되는지 확인이 불가능 하지만 스위치를 누르면서 스마트폰으로 센서를 바라보면 센서 부분에 불빛이 나오면서 작동이 되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신일 선풍기 10년 정도 사용한 거 같은데 아직도 쌩쌩하네요.


▼ 에어컨 리모컨입니다. 요놈도 작동이 잘 되는지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역시 그냥 두 눈으로 보면 전혀 반응이 없어보입니다.


▼ 하지만 스마트폰의 카메라로 보면 역시 센서에 불이 들어오면서 제대로 작동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TV 리모컨입니다. 스위치를 여러 번 눌러봐도 역시 그냥 맨 눈에는 전혀 이상이 없습니다. 요놈은 앞 부분에 센서가 있는지도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


▼ 그런데 스위치를 누르고 스마트폰 카메라로 보니까 불빛이 나옵니다. 제대로 작동이 되는 놈이네요.


이렇게 모든 리모컨들은 작동여부를 쉽게 스마트폰 카메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만약 센서에 불빛이 보이지 않으면 건전지를 먼저 확인하시고 그 후에 AS 센터에 가보세요.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