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다남은 콜라를 '자린고비'처럼 활용하는 7가지 팁!

728x170


'콜라'라는 제품은 펨버턴이라는 미국 약제사에서 "french wine of coca" 라는 제품명으로 판매를 시작했지만 와인이라는 이름이 있어서 사람들이 술로 착각을 하여 초기에는 판매가 부진하였습니다. 


하지만 후에 콜라열매 추출물을 첨가해서 "Coca-Cola" 즉 '코카콜라'라는 제품명을 붙이고 광고를 하자 대 성공을 거두게 되었습니다.



엠브로도 콜라가 없으면 안되고요.



벤쯔도 콜라가 없으면 먹방이 안됩니다.


이처럼 우리 생활에 '콜라'는 항상 마시는 것으로만 인식이 되어있죠. 하지만 콜라는 생활에 더욱 필요한 제품이라는 것을 아시나요? 


지금부터 "먹다 남은 콜라로 할 수 있는 7가지"를 설명 드리겠습니다. 같이 보시죠.






1. 소화기


소화기는 집집마다 있어야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가 않습니다. 


없는 집이 더 많습니다. 하지만 콜라는 냉장고마다 있는 집이 조금은 더 많죠. 


만약 화재가 발생한다면 콜라를 힘껏 흔드시고 불이 난 곳을 향하여 뚜껑을 열어주세요. 웬만한 소화기보다 성능이 좋습니다!!


2. 차량얼룩제거


세차를 자주 하지 않으면 차량에 얼룩이 생깁니다. 이럴 때 세차장에 가지 않고 얼룩을 쉽게 제거하려면 콜라를 이용해보세요. 


콜라를 부어주시고 몇 번 문질러 주면 깨끗해집니다. 이유는 콜라가 약한 산성을 띠고 있기 때문입니다.


거짓말이라고요? 직접 해보시면 아십니다.


3. 벌레 물린 후 진정 효과


야외에서 벌레에 물린 후 연고가 없을 때 콜라를 이용해보세요. 


모기나 벌레에 물린 후 콜라를 물린 곳에 부어주시면 피부가 진정이 되면서 가려움증이 없어집니다. 


어느 정도 진정이 되었다면 깨끗히 닦아줘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벌레가 더 많이 몰려듭니다.


4. 개미잡이 도구


주의에 개미가 많다면 이 방법을 꼭 사용해보세요. 


야외에서나 실내에서 간단하지만 효과는 정말 좋습니다. 단지 콜라를 담아주기만 하면 됩니다. 콜라의 단맛에 개미가 스스로 모여들어 빠져 나오지 못하게 되죠. 


5. 커피포트 청소


몇 개월 동안 사용한 커피포트 안에는 여러가지 이 물질이 쌓입니다. 


아마 커피포트 안을 보셨다면 청소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굴뚝 같을겁니다. 


그런데 커피포트 입구가 작아서 손이 잘 안들어 가죠? 이럴 때 콜라를 부어주시고 끓여주세요. 그러면 안에 있던 여러가지 이 물질들이 전부 제거가 되어있습니다.


콜라에는 약한 탄산과 인산이 들어 있어 세척기능 역활을 합니다.


6. 녹 제거


집안에서 사용하는 드라이버, 스패너, 망치, 톱등을 여러 해 사용했다면 반드시 녹이 생깁니다. 


이런 녹을 제거하려면 또한 여러가지 것들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녹이 난 공구들을 콜라에 담가보세요. 그 결과를 보시고 이렇게 쉽게 녹을 제거할 수도 있다는 방법을 아시게 됩니다!


7. 얼룩제거


점심시간에 동료들과 식사를 하다가 하얀 와이셔츠에 얼룩이 생겼다면 난감해집니다. 


이런 경우가 생겼더라도 당황하지 마세요. 


편의점에서 콜라 하나 사 가지고 화장실로 가세요. 얼룩부위에 콜라를 부어주시고 물로 씻어내면 말끔하게 얼룩이 제거됩니다.




보너스 팁!


제로 콜라와 일반 콜라 비교


제로 콜라와 일반 콜라를 끓여보면 두 제품의 차이를 눈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오른쪽의 바닥에 보이는 검은것이 바로 설탕입니다. 



다이어트를 하신다면 제로콜라를 드세요. 일반 콜라에는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설탕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