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일하이텍 공모주 수요예측과 증거금은 얼마?

728x90

성일하이텍 일반 공모주 청약 일정, 수요예측 결과, 공모가, 상장일, 기관 경쟁률, 증거금 등을 향한 관심이 뜨거운데요. 아니나 다를까? 2차전지 리사이클링 선도 기업 성일하이텍이 국내 증권 사상 역대 최고의 IPO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이강명 성일하이텍 대표 약력

2차전지 리사이클링 기업 성일하이텍이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역대 최고 경쟁률을 기록하며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성일하이텍이 갖고 있는 투자 포인트는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반응형

 

● 리사이클로 양극재 원소재 생산·판매

성일하이텍은 전기차, 휴대폰, 노트북, ESS(에너지저장장치) 등에 포함돼 있는 리튬이온2차전지(2차전지)로 부터 유가금속을 추출하는 리사이클 전문기업입니다.

 

양극재는 2차전지의 4대 핵심소재(양극재·음극재·전해액·분리막) 중에서도 전지의 전압, 에너지밀도, 수명, 출력 등을 결정해 가장 중요한 소재로 꼽히는데요. 배터리 셀 가격의 30% 이상을 차지하는 고가의 소재입니다.

 

성일하이텍은 배터리 제조사의 공정 중에 발생하는 스크랩과 사용 후 발생하는 폐배터리 등을 리사이클링해서 황산코발트, 황산니켈, 황산망간, 탄산리튬 등 양극재의 기초가 되는 원소재를 생산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성일하이텍은 폐배터리 원료를 확보하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말레이시아, 중국, 헝가리, 인도, 폴란드 등지에 법인과 공장을 설립했습니다. 현재 미국, 독일, 스페인 등의 해외법인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현재 해외법인들은 파분쇄를 포함한 물리적 전처리를 하는 리사이클링 파크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해외법인을 통해 제조된 배터리파우더는 전량 국내 군산 하이드로센터(2차전지 소재생산 공장)에서 제품화됩니다.

 

회사는 지속적으로 해외법인을 확대하면서 이를 처리하는 하이드로센터의 규모도 확대하고 있는데요. 2020년 하이드로센터 군산 제2공장을 준공해 생산량 확대와 함께 탄산리튬·액상 황산코발트, 황산니켈 제품 등으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했습니다.

 

 

● 2차전지 방전·전기차 배터리팩 해체 등 기술 경쟁력

성일하이텍은 2차전지 리사이클링과 관련해 여러가지 기술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소·중·대형 리튬 이온 2차전지 방전 기술, 전기차 배터리팩 해체 기술, 물리적 전처리 기술, 습식제련 기술, 리튬 소재화 기술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표적 기술인 소·중·대형 리튬 이온 2차전지 방전 기술은 화재 폭발 위험성을 감소시켜 안전하게 공정을 운영하기 위한 과정에서 사용됩니다.

 

2차전지는 충전이 된 상태로 배출되는 경우가 많아 방전을 하지 않고 파분쇄 공정을 거칠 경우 화재 폭발이 발생할 위험이 있는데요. 회사는 2차전지의 크기와 종류에 따른 다양한 방전 기술을 갖추고 있습니다.

 

성일하이텍은 기술 개발을 통해 현재까지 국내 등록 19건과 해외 등록 4건 등 총 23건의 특허를 등록했습니다.

 

300x250

 

● 비교기업, 엘앤에프·코스모신소재·천보

성일하이텍은 엘앤에프, 코스모신소재, 천보 등을 기업가치 산정을 위한 최종 비교기업으로 선정했습니다.

 

에비타 멀티플(EV/EBITDA) 평가방법을 사용해 상대가치를 산출했는데요. 에비타 멀티플은 기업가치(EV)가 영업활동을 통해 창출한 이익(EBITDA)의 몇 배인지를 나타내는 방법입니다.

 

올해 1분기 연환산 실적을 기준으로 산정한 비교기업의 평균 에비타 멀티플은 31.6배입니다. 이를 통해 산출한 성일하이텍의 주당 평가가액은 6만5천833원입니다.

 

회사는 당초 주당 평가가액에 27.84~38.17% 가량의 할인율을 적용한 4만700~4만7천500원을 공모 희망가로 제시했는데요. 수요예측을 거쳐 희망밴드 상단을 초과한 5만원으로 공모가를 확정했습니다. 주당 평가가액 대비 할인율은 24.05%입니다.

 

● 성일하이텍 수요예측

성일하이텍은 지난 11~12일 이틀에 걸쳐 총 공모주식 267만주 중 55%인 146만8500주에 대한 수요예측을 진행했습니다.

 

14일 공시에 따르면 수요예측에는 국내 1531개, 해외 255개 등 총 1786개의 기관이 참여해 2269.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참여 기관들은 전체 참여 수량 중 97.4%가 공모가 희망밴드 상단 이상으로 신청했습니다.

 

가격 미제시를 제외한 상단을 초과한 가격으로 신청된 수량은 96.6%로 공모가가 확정됨에 따라 회사의 총 공모금액은 1335억원으로 늘어났습니다.

 

성일하이텍의 일반 공모청약은 총 공모주식수의 25%인 66만7500주를 대상으로 오는 18일~19일 진행되고, 상장 대표 주관사는 KB증권과 대신증권이며 삼성증권이 인수회사로 참여합니다.

 

728x90

 

● 성일하이텍 상장일

성일하이텍 상장 예정일은 이달 7월 28일입니다.

 

● 성일하이텍 공무주 증거금

균등 배정에 참여하기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25만원입니다.

728x90
그리드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