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숭이두창 관련주와 천연두 관련주 밀접한 관계!(ft.증상·원인·감염)

반응형

모든 바이러스를 이길 수 있는 면역체계

최근 지구에서 발견되는 바이러스를 보면 그 종류와 수가 헤아릴 수 없고, 이미 멸종된 것으로 알려진 것들도 자그만한 시골지역에서 발견되고 있습니다.

 

지금 언론에서 계속 보도되고 있는 원숭이 두창도 원래는 아프리카 일부지역에서 발견되는 것이었는데 지금은 유럽 전역에서 발견이 되어 WHO가 코로나 바이러스 발견된 때와 마찬가지로 비상근무에 들어갔습니다.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는 지난 1970년 콩고에서 최초로 사람이 걸렸고 이후 아프리카 지역에서 꾸준히 감염 사례가 보고됐는데, 아프리카 대륙 밖에서 동시다발적으로 급격히 확산하는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나이지리아에선 해마다 3천 건 정도의 원숭이두창이 보고도고 있는데요. 발병은 주로 시골 지역에서 사람들이 감염된 쥐와 다람쥐에 가까이 접촉한 경우로 나이지리아는 원숭이두창이 풍토병(엔데믹)으로 자리 잡은 국가로 알려졌습니다.

 

반응형

■ 원숭이두창 발생지역

원숭이 두창이 최초로 발견된 시기는 1958년이고 감염된 것을 발견한 시기는 1970년 콩고민주공화국입니다. 주로 아프리카 중·서부에서 감염자가 발생했는데요.

그런데 지금은  벨기에, 프랑스, 이탈리아, 네덜란드, 포르투갈, 스페인, 스웨덴, 영국 등 최소 유럽 9개국에서 확인됐으며, 미국, 캐나다, 호주 등지에서도 발견되고 있습니다.

 

위험한 것은 그 확산 지역이 계속 늘어나고 있다는 것입니다.

■ 원숭이두창 증상

감염된 사람에게 나타나는 증상은 발열, 근육통, 오한, 피로감 등이고, 심할 경우 얼굴과 생식기에 수두와 두창(천연두)에서 나타나는 것과 비슷한 발진이 생길 수 있습니다.

림프절 부종을 시작으로 얼굴과 몸에 광범위한 발진이 생길 수 있는데, 대부분의 경우 감염 후 2~4주 정도 지나면 회복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원숭이두창 치사율

원숭이두창은 바이러스성 질환으로, 일반적으로 호흡기를 통해 전파되지만 성 접촉으로 인한 전파 가능성도 있으며 마땅한 치료법이 없어 의료 시설이 부족한 아프리카에서는 치사율이 10%에 달하고 있습니다.

■ 원숭이두창 감염경로

원숭이 두창은 원숭이에서 처음 발견돼 이 같은 이름이 붙었지만 사실은 원숭이보다 쥐나 다람쥐 등 설치류에 퍼지다가 인간에게까지 옮겨 붙은 경우입니다.

영국 보건안전청은 이 바이러스의 경우 쉽게 퍼지지 않아 위험도가 낮다면서도 “게이와 양성애자 남성들 중 신체의 어느 부분, 특히 생식기에 비정상적인 발진이나 병변이 발견되면 지체 없이 연락해달라”라고 했는데요.

 

■ 원숭이두창 우리나라는

 

유럽등에서 발생한 경우를 확인해보면 원숭이두창 원인의 대부분이 동성애자들 사이에서 급속히 퍼지고 있습니다. 동물에서 인간에게 전이가 된것입니다.

그래서 아직은 유럽쪽에서 유행이지만 아시아쪽으로 유행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해외여행이 풀린 지금은 우리나라에서도 원숭이두창 바이러스에 대해 경각심을 가져야 할 때죠.

728x90

■ 원숭이두창 관련주

원숭이두창 확산에 미국 정부는 원숭이두창에 천연두 치료제를 사용하기로 발표해 미국 증시에서는 천연두 관련주가 크게 올랐습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사라진 질병인 천연두의 치료제 개발을 승인

사실 예전에 미국에서는 천연두 테러에 대비하여 치료제 개발을 한 이력이 있죠.

천연두 관련주

① 키메릭스

(NASDAQ: CMRX) 치메릭스(Chimerix)의 천연두 치료제 템 벡사(Tembexa, 브린시도포비르) 승인.

템 백사는 영아와 연하곤란(음식물을 삼키기 어려운 증상)이 있는 사람을 포함해 모든 연령층을 위해 승인된 최초의 천연두 항바이러스제.

② 시가

(NASDAQ: SIGA) 티폭스(TPOXX)라는 이름의 이 의약품은 FDA가 승인한 최초의 천연두 치료제로 2018년 7월 13일 천연두 치료제로 승인을 받았고, 캡슐 형태로 경구 복용하는 형태압니다.

주가가 폭등중인 SIGA ​

 

③ 파미셀

(KOSPI: 005690) 파미셀이 천연두 및 원숭이두창 관련주로 꼽히는 이유는 2007년부터 브린시도포비르에 쓰이는 핵심중간체인 HDP-tosylate를 키메릭스에 독점 공급 중으로 특히 2014년에는 키메릭스와 브린시도포비르에 쓰이는 원료의약품 공급을 위한 포괄적 협력 계약(MSA)을 체결했습니다.

주가가 상승중인 파미셀

 

④ HK이노엔

(KOSDAQ: 195940) 현재 국내사 중엔 HK이노엔이 두창 백신을 유일하게 생산하고 있으며 HK이노엔은 지난 2009년 허가받은 2세대 두창 백신을 대테러 대응용으로 정부에 납품 중입니다.

시총은 1조 1600억 가량의 기업이며,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지난 2009년 허가받은 2세대 두창 백신을 대테러 대응용으로 정부에 납품 중입니다. 이에 원숭이두창 관련주로 부각을 받고 있습니다.

HK이노엔은 최근 유행을 보면 관심을 둘만합니다.

만약 이 이슈가 커져서 관련주들이 크게 움직인다면 HK이노엔도 위로 많이 열려 있는 듯 하니 꼭 관종에 두고 관찰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300x250

 

⑤ 블루베리NFT

(KOSDAQ: 044480) 블루베리NFT의 예전 사명은 유니더스로 라텍스 고무제품 생산 및 판매 사업을 하는데, 주요 제품은 콘돔입니다.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가 성관계를 통해 전염되기 때문에 콘돔을 만들어 판매하는 블루베리NFT도 원숭이 두창 테마주로 움직일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지금 지구를 둘러보면 조류독감, 에볼라바이러스, 코로나바이러스, 원숭이두창 바이러스... 셀 수 없는 바이러스가 많은데요. 사실 따지고 보면 인간보다 더 먼저 지구에서 살았던 것들이 많았습니다.

T-바이러스, 레지던트 이블
인간은 바이러스를 제압하려고 하고 바이러스는 다시 변이를 일으켜 그들의 생존을 지켜가고 다시 인간은 바이러스를 퇴치하려고 하고 다시 변이하고...

 

향 후 앞날을 예측한다면 지금보다 더 강력한 바이러스가 지구에 존재합니다. 그래서 지금의 백신들은 정말 무용지물로 전락할 가능성이 많습니다.

 

생각해보면 스스로 건강을 챙겨 면역력을 키우는 것이 제일 좋은 백신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2)

  • BlogIcon 참소식
    2022.05.25 20:55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 익명
    2022.05.27 13:14

    비밀댓글입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