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선 후보 명단·번호를 보니 이 사람이 20대 대통령(ft.20대 대통령 취임일은 5월 10일)

728x170

2022년 대통령선거에는 주목받는 이재명 윤석열 후보를 포함 총 20명 정도의 후보들이 3월9일 대선을 향해 뛰고 있습니다. 현재 대통령 선거 후보로 등록한 명단을 살펴보면 2022 대선 후보 명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 2022 대선 후보 명단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

○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

○ 오승철 국민의힘 후보,

○ 심상정 정의당 후보,

○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

○ 강성현 국민의당 후보,

○ 허경영 국민혁명당 후보,

○ 김경재 국민혁명당 후보,

○ 조원진 우리공화당 후보,

○ 김재연 진보당 후보,

○ 김동연 가칭 새로운물결 후보, 기본소득당 오준호 외에도 무소속으로 손학규, 김유찬, 최대집, 김기천, 양성기, 이원식, 김성광, 이건개 등이 있습니다. 

 

 
 
 

 

잠시 흥미로운 이야기를 하고 싶은데요. 2022 대선을 위해 뛰고 있는 그들은 이전에 어떤 일을 했을까?

 

● 2022 대선 후보를 지원한 인원의 이전 이력들

○ 이재명(57) 경기지사, 전 성남시장

○ 안철수(59) 국민의당 대표, 전 국회의원
○ 윤석열(61) 전 검찰총장

 

○ 김두관(62) 국회의원, 전 경남지사, 전 행자부 장관
○ 박용진(50) 국회의원
○ 이낙연(69) 국회의원,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전 국무총리
○ 정세균(71) 전 국무총리, 전 국회의장
○ 추미애(63) 전 법무부 장관,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 강성현(56) 시장 상인
○ 김태호(59) 국회의원, 전 경남지사
○ 박진(65) 국회의원
○ 안상수(75) 전 국회의원, 전 인천시장
○ 오승철(64) 정치리더십연구회장
○ 원희룡(57) 제주지사, 전 국회의원
○ 유승민(63) 전 국회의원

 

○ 윤희숙(51) 국회의원
○ 장기표(76) 신문명정책연구원장
○ 최재형(65) 전 감사원장
○ 하태경(53) 국회의원
○ 홍성우(80) 전 국회의원, 배우
○ 홍준표(67) 국회의원, 전 자유한국당 대표

 

○ 황교안(64) 전 미래통합당 대표, 전 국무총리

○ 김기천(62) 기업인
○ 장성민(58) 전 국회의원
○ 최대집(49) 전 대한의사협회장

 

대선후보들이 이전에는 대부분 국회의원을 했던 사람이 많고 드물게 시장상인이나 기업인 경우도 있습니다. 참으로 많은 사람들이 대통령을 위해서 후보등록도 하고 방방곡곡 돌아다니면서 본인을 대통령으로 뽑아달라고 연설을 하고 있습니다.

 

 

● 2022 대선 후보를 왜 지원해?

그런데 말입니다.

 

당선 가능성이 전혀 없다는 것을 잘 알면서도 대통령 선거에 나서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시간과 돈이 엄청나게 소비되는데 왜 이렇게 대통령 대선에 목을 매는 것일까요?

 

① 뭔가 절실하게 할 말이 있는 경우입니다.

진보 성향 정당의 후보들이나 특정한 직업군을 대표하는 후보들이 대체로 그런 사례입니다. 해외에도 그런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1980년대 말 냉전 해체를 주도했던 소련의 고르바초프가 2000년 러시아 대통령 선거에 나선 일이 있습니다. 1%도 득표하지 못했습니다.


뒷날 여러 사람이 그에게 당선 가능성이 전혀 없는 선거에 도대체 왜 출마했느냐고 물었습니다. 그는 자신이 추구했던 개혁·개방이 올바른 길이었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해 출마했다고 대답했습니다.


② 정당을 유지하기 위해 불가피하게 출마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통령 선거에 후보를 내지 않으면 정당이 흩어질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규모가 적은 정당에서 대선에 굳이 참가하는 이유입니다.

 

③ 단순히 자신의 이름값을 높이기 위해서 출마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다음 시도지사 선거나 국회의원 선거에 나서기 위해 대통령 후보를 발판으로 삼으려는 경우입니다. 20대 대통령 선거에 수 십명이 등록한 대선 후보중에는 위에 3가지 중의 하나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 20대 대통령 선거 투표절차

투표절차는 해보신 분들은 아실텐데요. 일단 준비물은 신분증이고 투표소에 가야합니다.

1. 신분증 제시를 통하여 본인확인

2. 투표용지 수령받아 기표소에서 기표

3. 투표함에 투표지를 넣고 퇴장

 

 

● 20대 대통령 선거 사전 투표

사전투표란 선거일 당일 투표가 어려운 분들이 따로 신고를 하지 않고 사전투표 기간동안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할 수 있는 제도.

사전투표기간은 2022년 3월 4일부터 3월 5일까지이며 매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고 토요일이 사이에 있어서 진행하는데에 부담이 덜합니다.

 

 

● 20대 대통령 선거 거소투표

거소투표란 몸이 불편하여 투표소에 가서 투표할 수 없는 사람들이 자신이 있는 병원/요양소, 자택등에서 우편으로 투표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거소투표에 해당되는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코로나19 확진자,

○ 거동이 불편한 사람이나 병원/요양소,

○ 수용소/교도소,

○ 구치소에 수용/수감된 자,

○ 투표소와 멀리 떨어져 있는 군인이나 경찰공무원,

○ 선거관리위원회규칙이 정하는 외딴섬에 사는 사람입니다.

신고기간도 따로 있어 맞춰 신고해주어야하는데요. "2022년 2월 9일 ~ 2022년 2월 13일"까지입니다.

신고서를 작성하여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구/시/군청 또는 읍/면사무도, 동주민센터로 우편발송 혹은 직접 제출하면 됩니다.

 

 

● 20대 대통령 선거 재외·국외투표

재외투표란 국외에 거주하거나 체류중인 국민이 해외에서도 투표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가 재외투표입니다.

재외투표를 하려면 재외선거인 등록신청이나 국외부재자 신고 절차가 필요합니다.

주민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국민(재외선거인)과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데 외국투표하려는 국민(국외부재자)은 내년 2022년 1월 8일 까지 등록을 진행해야합니다.

그런 다음에 재외투표를 22년 2월 23일부터 2월 28일까지 할 수 있습니다.

 

728x90

 

● 대통령 선거자금 규모

후보 한 명이 모금으로 충당할 수 있는 대통령 선거자금은 최대 51억원입니다.

 

예비후보 후원회를 포함한 대선 후보 후원회와 당내 경선후보 후원회에서 각각 선거비용 제한액의 5%인 25억6545만원의 후원금을 모금할 수 있고 당내 경선을 거치는 후보자라면 당내 경선 단계와 대선 후보 단계에서 각각 25억6545만원씩 후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둘을 합하면 50억원이 넘습니다.

적지 않은 숫자이지만, 500억원에는 한참 미치지 못하는 액수입니다. 선관위가 대선에 앞서 지급하는 수백억원대 선거보조금도 교섭단체를 구성한 정당이 대부분 나눠 갖습니다. 때문에 군소정당과 후보는 늘 돈 때문에 골머리를 앓고 있습니다.

 

거리 유세에서 단골로 등장하는 유세차량만 해도 대형 발광다이오드(LED) 장착 등 옵션과 크기(1~5)에 따라 수백만원에서 3000만원까지 가격 차이가 납니다.

 

선거 공보물 배포에는 회당 수억원, TV 및 온라인 광고에는 많게는 수십억원 비용이 드는데요. 한 정치권 관계자는 농담조로 “군소 후보는 당장 유세차를 몇 대나 빌릴지 고민이 될 것”이라며 “아무리 돈 많은 안 후보라 해도, 지지율이 안나오면 선거비용은 부담스러운 규모”라고 말했습니다.

 

 

● 대통령 선거를 참 좋아한다

우리나라 국민은 대통령 선거를 참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2022년 3월 9일 20대 대통령 선거를 향해 대한민국이 질주하기 시작했죠.


대통령 한 사람 잘 뽑으면 나라가 금방 융성할 것처럼 생각합니다. 정치인·학자·언론도 이런 착각을 부추깁니다. ‘다이내믹 코리아’의 핵심이 바로 5년마다 치르는 대통령 선거입니다.

20대 대통령 후보자

대통령, 물론 중요합니다. 그러나 대통령 한 사람 잘 뽑는다고 나라가 금방 융성할 수 없습니다. ‘대통령 만능론’은 대한민국 정치의 가장 고약한 질병입니다.


당선자를 찍은 유권자는 “내가 찍어줬는데 왜 이렇게 못하냐”고 5년 내내 유세를 부리고, 당선자를 찍지 않은 유권자는 “내가 그럴 줄 알고 안 찍었다”고 5년 내내 유세를 부립니다.


역대 대통령이 거의 모두 말년이나 퇴임 이후에 불행하게 된 것도 바로 이 대통령 만능론 때문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런데도 수많은 정치인이 오늘도 대통령 꿈을 꾸고 있습니다.

 

 
 
 

 

● 대통령이 좋은 직업?!

비유를 하기에는 좀 무리가 있지만 대통령은 로또 복권을 닮은 데가 많습니다.(욕 먹겠습니다!)

 

○ 첫째, 확률이 매우 낮습니다.

○ 둘째, 일단 터지면 ‘대박’이라 인생역전이 가능합니다.

○ 셋째, 그러나 말로가 비참해질 가능성이 큽니다. 대부분 감옥행이죠.(전두환, 노태우, 박근혜, 이명박...) 그리고 더 심한 일도 생길 경우가 있습니다.

 

생각나는 김에 아래 번호 하나 메일로 가져가시죠. 궁금하면 '자세히보기'를...

"대통령 = 로또번호"



 

 

● 2022 대선 후보 번호

2022 대선후보 번호는 본인의 뇌피셜이지만 아무래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이 기호 1번이 될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요?. 그냥 뇌피셜인데 대선 후보번호 순서는 다음과 같이 생각해봤습니다.

 

○ 기호 1번,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 기호 2번,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

○ 기호 3번, 심상정 정의당 후보,

○ 기호 4번,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

 

그리고 기타등등....

 

사실 위에 언급한 후보 4명 이외에는 그냥 20대 대통령 선거에 참가하는데 의의를 둔다고 할 수 있습니다.

 

 
 
 

 

● 2022 대선 후보 공약

2022년 3월 9일에는 다음 5년을 위해 그나마 괜찮은 후보를 대통령으로 선출해야 하는데요. 그들은 어떤 공약을 내세우고 있는지 꼼꼼하게 확인해보고 대통령 투표를 해야합니다.

 

아래에 링크 확인해보시면 깔끔하게 정리가 되어있는 내용을 보실 수 있고 후보들끼리 비교도 가능합니다.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공약 정리(바로가기)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공약 정리(바로가기)

○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 공약 정리(바로가기)

○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 공약 정리(바로가기)

 

 

▶2022 대선 후보 공약 전체 바로가기(Click)◀

 

 

● 20대 대통령은 이 사람이

솔직히 이번 20대 대통령에 출마한 사람 중에는 대통령 인물이 없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래도 3월 9일에는 반드시 투표를 해야 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나라의 살림살이가 엉망진창이 되어버렸죠. 그나마 이런 나라의 곳간을 좀 더 채워주고 국민들이 좀 더 나은 생활을 할 수 있는 사람이 20대 대통령이 되었으면 합니다.

 

20대 대통령은 바로 OOO 입니다!!!

 

 

● 20대 대통령은 취임일

20대 대통령 취임일은 2022년 5월 10일이다. 본격적인 대통령 직무를 수행할 수 있는 일자가 5월 10일부터라는 것이다.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