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면제 조건 중에 제일 확실한 것은 국제기능올림픽👍연금도 1000만 원!

728x170

예나 지금이나 군대에 가고 싶지 않은 것은 똑같습니다. 물론 나라를 위해서 국방의 의무를 필수로 보내야하는 것은 당연하지만 한참 팔팔한 나이인 20대 초반에 2년정도를 군대에서 보낸다는 것은 왠지 손해보는 마음이 드는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하지만 말씀드린대로 군대는 꼭 다녀와야 합니다.

 

그래도 그래도... 군대를 가고 싶지 않다면 어떻게 할까요? 군면제에 대한 부정한 방법이 아닌 정당한 특별한 방법이 있을까요?

 

있습니다. 아주 특별한 군대면제 조건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설명한 내용대로 한다면 그 누가 군면제 사유에 대한 딴지 걸 사람은 절대 없습니다. 그런데 군대면제 조건이 좀 힘듭니다. 그리고 만약 이 방법대로 한다면 나중에 연금도 타면서 큰 돈도 벌 수 있습니다.

 

자... 지금부터 군면제 조건도 충족하면서 돈 많이 버는 일석이조의 방법은 무엇인지 설명하겠습니다.

 
 
 

결론은 어렸을 때부터 자신만의 재능을 살려서 국제기능올림픽에서 메달을 따는 것입니다.

 

운동선수처럼 패션 디자이너 등의 기능 직군 역시 국제 기능 올림픽에서 메달을 수상하면 연금과 군 면제 혜택이 주어지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박세리, 한유미, 김성연, 김자인, 신수지 등은 방송된 티캐스트 E채널 '노는 언니2'에서 의류 디자이너의 도움으로 파자마를 리폼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유튜브 채널 'E채널'

패션 디자이너 문상의 씨는 "저도 올림픽 출신이어서 꼭 만나 뵙고 싶었다. 기능에서도 올림픽이 있는데, 국제기능올림픽 의상 디자인 부문 선수다"라고 자신을 소개했죠.

 

이어 "기능 관련 전국 대회도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최근에는 드론 제어 직종도 생겼다. 특이한 직종은 냉동 기술(냉동 기기 내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운전시킬 수 있는 지식과 기능을 평가하는 직종)이다.

 

저는 화훼 장식 직종 선수랑 같이 훈련했다. 재봉틀로 뭘 만드는데 눈앞에는 항상 예쁜 꽃들이 있었다. 내가 취했나 생각이 들 정도였다"고 말했습니다.

728x90

이에 언니들은 "메달을 따면 똑같이 연금이 나오냐" "남자들은 군 면제도 되냐?" 등의 질문을 했고, 문 디자이너는 "그렇다"고 답했습니다.

 

메달을 따면 확실히 남자들도 군면제조건에 부합된다는 것입니다.

 

옆에 있던 국제기능올림픽 제과 부문 금메달리스트인 파티셰 한지윤 씨는 "연금도 나온다. 체육과 달라서 한 달이 아니라 1년에 한 번 준다. 체육은 월 100만 원씩인데, 저희는 금메달 기준 1년 차 950만 원, 10년 차 1200만 원 정도 된다"고 알려줬습니다.

 

이렇게 본다면 체육으로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따는 것보다 국제기능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따는 것이 노후를 위해서라도 더 좋아보입니다.

 

하지만 무엇이든지 그렇게 쉬운것은 없습니다.

 

문 씨는 "대신 조건이 있다. 자기 직종에서 계속 일하고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국제기능올림픽에 대해서 아직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잠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국제기능올림픽이란 청소년(만 17~22세) 근로자들의 직업 기능을 겨루는 국제 대회로, 2년에 한 번씩 개최됩니다.

 

용접, 석공예, 벽돌 쌓기, 타일, 목공, 가구, 실내 장식, 피부 미용, 헤어 디자인, 자동차 정비 등의 종목이 있으며 2017년에 51개였던 것이 2019년에 56개로 늘어났고 앞으로도 현재 트렌드에 맞춰 기능올림픽의 종목들이 계속 늘어날 전망입니다.

300x250

●● 결론을 말씀드린다면

 

지금은 예전처럼 기술이 천시받는 시대가 아닙니다. 연세대를 졸업한 여자분이 도배사로 일을 하면서 한 달에 수 백만원을 버는 것이 신문에서 크게 보도된 적이 있지요.

 

4차산업이 계속 발달하면서 관련 일자리가 계속 늘어나고 있죠. 이에 국제 기능올림픽에서 이런 종목을 계속 늘려가면서 기술의 장인을 선발한다는 것인데요.

 

이렇게 국제기능올림픽에서 금메달을 획득한다면 본인의 프라이드와 함께 넉넉한 연금 그리고 군대를 면제 받을 수 있는 조건이 됩니다.

 
 
 

최근 부정한 방법으로 군대를 면제 받으려고 일부러 어두운 곳에서 책을 본다든가 스마트폰을 본다든가 해서 시력을 나쁘게 해서 그리고 심한 사람은 발목인대파열을 해서 군대를 안갈려고 합니다.

 

그리고 다른 방법을 하나 더 설명한다면 군무원이 되는 방법도 있습니다. 군무원은 공무원 군대라고 보시면 됩니다. 안정적인 일자리를 위해 군무원 시험을 보는 사람들이 많지고는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지만 국방의 의무는 대한민국 남자들이 반드시 끝마쳐야 합니다.

 

대신 본인의 재능을 이용해서 군면제 받는 방법도 있으니 본인이 무엇을 좋아하는 지 먼저 파악하시고 재능을 키워보세요. 앞으로는 기술의 장인들이 대우를 받는 시대가 됩니다.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