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 좌석에는 코트걸이가 있어요

728x170

봄이나 가을이면 옷차림이 가벼워 비행기를 탈 때 그대로 입고 여행을 즐길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겨울에 옷을 많이 입고 타던지 휴대하는 짐이 많다면 좁은 비행기에서 여간 불편한게 아닙니다. 그래서 일부 승객들은 옷이나 짐을 바닥에 놓고 장시간 여행을 합니다.


하지만 비행기 좌석에는 이런 승객들을 위해서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어떤 것인지 다 같이 보시죠.




비행기에서 식사를 하실 때 사용하는 트레이를 고정하는 고리를 보셨나요? 과연 이 고리는 어떤 용도일까요?


물음표처럼 생긴 것을 보아하니 어떤 것을 걸어도 되는 형태입니다.


물론 이 고리는 비행기에 따라 좌석 옆에 붙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꼭 고리모양이 아니더라도 어떤 물건을 걸어 놓을 수 있는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과연 어떤 용도로 사용될까요?


▼ 이 좌석 옆에 있는 고리는 친절하게 'COAT HOOK'이라고 '코트 걸이'라고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 여기에는 친절하게 누가봐도 금방 알아볼 수 있게 '옷걸이' 모양으로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 이 고리의 정체는 입고 있는 옷을 걸어 놓을 수 있게 만들어 놓은 것입니다. 그래서 바닥이나 옷을 안고 있지 않아도 됩니다.

▲ 이 고리의 단점이라면 옆 좌석의 승객이 화장실에라도 갈 때면 지나갈 때 걸리적 거리지 않게 고리에 걸려있는 옷도 같이 치워야 합니다. 




▼ 물론 이 고리를 여러가지로 응용하면 컵 홀더나 노트북을 올려놓고 사용해도 됩니다.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